[마오홍(Mr. MaoHong) 중국농기계유통협회 회장 인터뷰] “정부와 기업 간 가교역할에 충실”
[마오홍(Mr. MaoHong) 중국농기계유통협회 회장 인터뷰] “정부와 기업 간 가교역할에 충실”
  • 김영태 기자
  • 승인 2018.11.05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계 관심과 이익 대변위해 노력
농기계산업 기술발전·현대화 선도

2018 중국 국제농기계박람회(CIAME 2018)을 주관한 중국농기계유통협회(CAMDA, China Agricultural Machinery Distribution Association)는 중국정부에 의해 1991년 5월13일에 설립됐다. 중국농기계유통협회는 국가예산으로 운영되며 중국 물류 및 구매 행정위원회로부터 관리감독을 받는 조직으로 상무부, 농림부, 산업자원부, 국가발전혁신위원회와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마오홍 회장을 중국 우한시에서 만났다.

 

Q. 중국농기계유통협회는 어떤 성격의 단체인가.

CAMDA는 비영리법인기구로 농기계를 유통하는 기업들의 구심점 역할을 하는 전국적인 단체다. 또한 중국 농기계제조의 근간이 되는 대학 및 학회연구와 교육에도 헌신하고 있으며, 지역단위 농기계유통연합의 사업과 마케팅을 돕고 있다. CAMDA는 중국 농기계산업서 가장 영향력 있는 기관으로 1,100명 이상의 직속회원과 2,600명 이상의 준회원이 활동하며, 약 2만 곳의 농기계판매점이 가입돼 있다.

 

Q. 협회는 어떤 사업을 추진하고 있나.

CAMDA는 전반적인 중국 농기계유통산업의 장단기 계획을 수립하며, 산업표준을 설정하고 새로 나온 농기계의 효과적인 유통방법을 연구해 유통시스템을 구축하는 등 산업전반에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신제품 기술프로모션을 진행하고 농기계시장에 대한 정보컨설팅 및 데이터 자료를 바탕으로 주기적인 ‘클라이맥스 지수’를 발표하고 있다. 더불어 농기계 유통시장을 지휘할 인재육성에도 힘쓰며, 국제교류 및 협력을 추진하는 것도 CAMDA의 중요한 역할이다. 무엇보다 우리는 국가행사인 국제농기계전시회를 조직하고 개최한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중국 국제농기계박람회’는 아시아 농기계박람회 가운데 가장 큰 규모이며 CAMDA가 주관해 매년 개최하고 있다.

 

Q. 협회가 추구하는 운영방안은?

CAMDA는 중국인민공화국 국가정책과 헌법을 준수하며 업계의 이익을 대변하고 있다. 업계의 합리적인 권리와 이익 수호에 앞장서 관할부처에 이들의 희망과 요구사항을 지속적으로 전달 것이다. 무엇보다 정부와 기업 간 다리역할로 회원들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나아가 중국 농업기계화 및 현대화 추구로 산업발전에 이바지하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