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엠스타2018박람회서 ‘첫 선’… "글로벌 시장 선도 기술력 선보일 터"

파원시프트 장착 LS XP7102 트랙터.
파워시프트 장착 LS XP7102 트랙터.

 

출시 예정 신규 라인업 포함 친환경 트랙터, 콤바인, 이앙기 등 전시

다채로운 체험 공간마련 고객에게 즐거움과 추억 선물하는 부스 기획

 

LS엠트론은 1031일부터 113일까지 천안삼거리공원에서 열리는 ‘2018 대한민국 국제농기계자재박람회(이하 KIEMSTA)’에 참가한다. 국내 최대 규모의 농기계 전시회인 이 행사에 LS엠트론은 대한민국 농촌에 부는 젊은 바람이라는 메시지로 세계 트랙터 시장을 기술로 선도하기 위한 LS엠트론의 비전을 제시한다. 자연 속에서의 힐링을 테마로 한 부스 공간 위에 친환경 트랙터와 자탈형 콤바인, 이앙기 등 신기술로 무장한 10대의 제품을 전시 할 예정이다.

 

전시 제품 중에서도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3개 모델이 주목을 끄는데, 그 첫 번째 주인공은 국내 업계 최초로 파워시프트를 장착한 ‘XP7102 트랙터. 유럽 본고장에서 품질과 성능이 검증된 FPT(Fiat Powertrain Technologies) 엔진의 XP7102 모델은 스마트키 시스템을 적용, 스마트키는 자동차에서만 볼 수 있다는 기존의 통념을 바꾼 제품이다. XP7102모델의 혁신은 여기에서 그치지 않고 국내 최초로 파워시프트를 장착해 버튼 조작만으로 다양한 속도 선택이 가능하도록 했다. 또 랩핑 작업을 하면서 3점히치 승하강을 동시에 할 수 있는 파워비욘드 기능으로 작업 시간을 단축시켜 효율성을 더욱 높였다.

미쯔비시 첨단 기술 집약된 LS 자탈형콤바인 V575.
미쯔비시 첨단 기술 집약된 LS 자탈형콤바인 V575.

 

키엠스타에서 만나볼 수 있는 또 다른 신제품으로는 수확 철을 맞아 금년부터 판매에 들어간 자탈형 콤바인 V475(4)/V575(5)’ 모델이다. 이 모델은 미쯔비시 사의 탈곡 핵심 기술이 집약돼 있는데, 전방은 저속 회전해 부드럽게 벼를 탈립, 후방은 증속해 탈곡이 덜 된 검불처리가 가능하게 만든 증속 트윈 탈곡통을 장착했으며, 예취·반송 속도와 주행 속도가 동조하고 일정한 두께로 반송할 수 있는 뉴 트윈 하모니 시스템, 도복 예취 스위치, 강제 유입 스위치 등 고성능 예취 기능들을 탑재했다. 이외에도 간단하고 부드럽게 4종류의 선회 작업을 조작하는 멀티 스티어링 레버를 채용했고, 미쯔비시만의 독자적인 다이아몬드형 메쉬 수망을 장착해 망공 막힘이 적고 청소를 쉽게 만들어 주는 등 작업자 편의성을 증대시켰다.

보조유압밸브 추가된 NEW LS MINI.
보조유압밸브 추가된 NEW LS MINI.

 

키엠스타 박람회 LS트랙터 부스에서 주목해야 할 세 번째 주인공은 ‘LS MINI’. LS MINI는 경운기를 대신한 신개념 농기계로 트랙터의 기본 성능과 디자인을 유지하면서 경운기 보다 앞선 안전장치를 장착해 2015년 출시 이후 꾸준히 많은 관심을 받아왔다. 특히 노인과 여성에게 인기가 많은 LS MINI는 트레일러나 로터리 외에도 감자 파종기, 땅속작물 수확기, 과수원 잔가지 파쇄기 등 그 활용도를 증대시켜왔다. 올해 출시되는 NEW LS MINI는 보조유압밸브 한 쌍을 장착해 작업 중에도 제초기와 로터리 폭을 손쉽게 조절할 수 있고, 장시간 일정 속도 작업을 위한 크루즈 기능이 추가돼 작업성과 편의성을 한층 높였다는 평이다.

 

LS엠트론 관계자는 “LS부스에는 고객의 시선을 사로잡을 영화관에서나 볼 수 있던 매직 스캐너와 새롭게 라인업이 추가된 미니어쳐를 포함한 다양한 판촉물 판매를 준비해 방문하는 고객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전망이라며 “LS부스를 방문해 다양한 퀴즈와 체험활동에 도전하며 LS트랙터의 젊고 역동적인 기업 문화를 함께 느껴보시기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농기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