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개호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은 지난 11일 서울 중구 대한상의회관을 방문해 박용만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을 만나 추석명절 우리농산물 소비촉진과 농업계와 기업의 상생협력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라승용 농촌진흥청장은 지난 14일 김제시 김제교육지원청에서 열린 교장연수회에서 도내 유, 초, 중 교장을 대상으로 ‘교장선생님께 드리는 4가지 농담(農談)’이라는 주제로 농업의 중요성과 비전에 대해 특강을 했다.

김병원 농협중앙회장은 지난 14일 오전 서울 중구 농협중앙회 강당에서 열린 ‘안전하고 살기 좋은 농촌 만들기 경찰청-농협 업무협약 체결식’에 참석했다.

이병호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은 지난 12일부터 16일까지 베이징 JW메리어트호텔에서 열리는 ‘K푸드페어’에 참관해 올해 농림수산식품의 중국 수출이 처음으로 15억 달러를 넘어 역대 최고수준에 이를 것으로 내다봤다.

김창길 한국농촌경제연구원 원장은 오는 19일 서울 동자아트홀에서 ‘농림어업 최근 고용 동향과 대응 과제’라는 주제로 정책토론회를 개최해 농림어업 고용 증가 현상을 진단하고, 농업 분야가 일자리 창출의 마중물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하계, 언론계, 정책담당자가 함께 논의하기 위한 자리를 마련할 계획이다.

김신길 한국농기계공업협동조합 이사장은 오는 20일 서울 더케이호텔에서 ‘농업용 무인항공방제시스템 KS표준 설명회’를 열어 농업용 무인항공방제시스템 KS표준 제정추진을 위한 사항들을 논의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농기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