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체 수평 제어장치로 최적의 안정성 구현
운전자 중심 설계 작업피로·스트레스 최소

동양물산기업(주)은 초강력 수입엔진을 탑재해 강력한 파워와 효율적인 연비로 최고의 작업성능을 발휘하는 콤바인 제품 4조 CX754(73마력), 5조 CX955(95마력), 6조 CX1056(105마력)을 공급한다.

각 제품은 초강력 얀마 티어4 엔진을 탑재해 출력향상과 연료절감의 혜택을 동시에 구현했다. 또 레버 하나로 예취부 상승 및 하강, 좌우선회, 방향수정을 자유자재로 할 수 있도록 운전자 중심으로 설계됐다. 차체 수평 제어장치로 기체가 일정각도 이상 기울어졌을 때 안전각도 이내로 자동 복귀해 경사지에서의 전복을 방지하고 안정성을 높였다.

즉, 쉬운 취급조작과 인체공학적 설계로 장시간 작업에도 작업피로와 스트레스를 최대한 적게 받는 것이 특징이다.

1. CX1056
1. CX1056
2. CX754
2. CX754
3. TH752
3. TH752

 

연료절감·높은편의성, 고능률 작업 가능

IQ엑셀 기능을 통해 탈곡·곡물배출 클러치나 고속주행 연결 때 자동으로 최적의 정격회전에서 작업할 수 있고 작업을 하지 않을 때는 ‘아이들회전제어장치’를 통해 연료를 절감하고 소음을 방지했다.

예취작업 중 콤바인의 상태를 보여주고 각 부 이상 상태를 감지해 모니터에 표시해주는 멀티아이 기능과 운전석에서 예취부 및 탈곡부의 주유를 간단히 할 수 있는 집중주유기능을 채택해 편의성을 높였다.

탈곡 상황에 맞게 바람의 양 등을 제어하는 탈곡자동제어시스템으로 곡물손실이 적고 선별 능력이 탁월하다.

탈곡방식도 곡물의 8자 흐름과 급통, 배진처리통, 급실처리통 등 3개의 급통을 가진 탈곡방식으로 고정도, 고능률 작업이 가능하며 초광폭 하이러그 크로울러를 채용해 습전 적응성이 뛰어나다.

 

고급형 캐빈 채택… 패밀리룩 완성

사용자 편의성과 탁월한 기능에 더해 동양은 디자인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기존 제품과는 차별화된 새로운 고급형 캐빈을 채택하고 전체적인 외관도 디자인과 컬러를 적용한 패밀리룩을 완성해 동양만의 독자성을 확보했다.

동양의 디자인은 산업통상자원부 선정 ‘GOOD DESIGN 인증’을 획득하며 우수성을 입증했다.

이밖에 동양은 보리, 콩, 메밀, 율무, 유채 등 다양한 작물을 수확할 수 있는 보통형 콤바인을 제공한다. 기존 모델을 보다 업그레이드해 성능과 활용도를 높인 제품으로 TH752-C(스크류 타입), TH752-CB(버켓 타입) 등 두 가지 모델이다.

2,000mm의 넓은 예취부는 좌우 왕복동날 형식으로 예취부내의 콩 수확뿐만 아나라 수수, 율무 등 다양한 종류의 밭작물 수확이 가능하다. 예취부 역회전 장치는 예취부 막힘시 해소가 편리하며 전·후 피칭 및 좌·우 수평제어가 가능해 작업안정성이 뛰어나다.

곡물 운송방식이 버켓 타입으로 곡물손상을 최소화 했고 내구성을 겸비한 1,700mm 궤도바퀴를 통해 안정성을 높였다.

특히 농촌진흥청 신기술 농업기계에 지정돼 앞으로 농업기술센터(임대, 주산지), 보조사업 등에서 많은 수요가 예상된다.
 

저작권자 © 한국농기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