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제이아이(DJI) 농업용 드론 국내 판매 계약 체결
대리점 통해 판매·서비스 진행, 드론 교육기관 설립도

대동공업(주)이 상업용 드론 세계 1위 기업인 디제이아이(DJI)의 농업용 드론을 공급한다. 대동은 디제이아이의 농업용 드론 국내 총판인 ㈜오토월드와 제품 판매 계약을 맺고 농업용 드론 사업에 본격 진출한다고 지난 27일 밝혔다.

대동은 이번 계약을 통해 오토월드가 국내 시판하고 있는 DJI의 ‘아그라스 MG-1’, ‘아그라스 MG-1S’을 비롯해 향후 출시하는 신제품들을 오는 7월부터 대동공업 대리점을 통해 판매하며 서비스도 시행한다. 또 경남 창녕에 위치한 대동공업 훈련원에 드론 교육 기관을 설립해 제품 구매자들이 드론 조작에 어려움이 없도록 드론의 이론·조작·비행에 대한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아그라스 MG-1’과 ‘아그라스 MG-1S’는 8개 프로펠러(로터)로 안정되게 비행하며, 최대 10ℓ의 농약을 10분에 4,000~6,000㎡ 농지에 방제작업을 할 수 있다. 디제이아이 농업 관리 플랫폼을 제공해 쉽게 작업을 계획하고 실시간으로 비행을 관리하며 기체의 작동 상태를 자세히 알 수 있다.

‘아그라스 MG-1’은 교체식 노즐과 압력 분사 시스템으로 약제의 종류에 따라 분사량을 효과적으로 조절한다. 마이크로웨이브 레이더가 기체 아래 지형을 실시간 감지해 지형 높낮이에 따라 최적 분사량을 조절하는 것이 장점이다. ‘아그라스 MG-1S’는 지난 5월에 출시한 신모델로 듀얼 기압계, 두 개의 나침반으로 구성 된 A3비행제어장치, 세 개의 고정밀 밀리리터파 레이더 감지 시스템 등으로 더욱 안정적인 비행이 가능하다. 여기에 듀얼 펌프 분사 시스템과 유량 센서로 더 정밀한 방제 작업을 할 수 있다. 가격은 두 모델 다 2,000만원대로 저렴하다.

범종구 국내사업본부장은 “전국 150개 대리점 망을 통해 구매자에게 철저한 제품 교육과 빠르고 신속한 서비스를 제공해 사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일부 지역에서는 ㈜오토월드와 판매 계약을 체결해 농업용 드론을 취급하고 있는 기존 대리점과의 영업활동에 혼선이 발생할 수도 있다는 지적이다.

저작권자 © 한국농기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