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mborghini Nitro 130 VRT




람보르기니 트라토리

Lamborghini Trattori


이탈리아 북부 출신의 페루치오 람보르기니(Ferrucio Lamborghini, 1916 - 1993)는 2차 세계대전이 끝난 뒤 군사용품을 모아 트랙터를 만들어 팔았다. 그가 처음 세운 트랙터 회사인 람보르기니 트라토리(Lamborghini Trattori S.p.A)는 이탈리아 최대 규모의 농업기계 제조업체로 성장했다. 현재도 유럽 시장에서 10위권 안에 드는 트랙터 생산업체로 손꼽히며 자리매김하고 있다. 자동차를 만드는 형제기업에 견줄만한 세련되고 독특한 디잔인과 우수한 기계적 신뢰 등으로 소비자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고있다.



현재 람보르기니 트라토리는 독일의 'SAME Deutz-Fahr'이라는 기업의 산하에 있다. 용도와 체급에 따라 총 15종의 모델을 생산하고 있다. 그 중 니트로(Nitro)모델이 가장 유명하다. 니트로는 주지아로의 디자인 작품으로 트랙터로서의 파격적인 디자인을 갖고 태어났다.



이 외에도, 대형의 마하(Mach) VRT, 소형 트랙터인 R1 등의 모델들을 자랑한다. 차륜형 트랙터를 위주로 생산하고 있고, 궤도식 트랙터는 생산하고 있지 않다. 독일제 커먼레일 디젤엔진과 자동변속기를 갖춘 람보르기니 트랙터들은 농기계로서 가져야 할 강력한 토크와 우수한 연비를 동시에 추구한다.



한편, 람보르기니의 심벌(Symbol)은 모두가 다 알고있는 투우 문양이다. 이는 페루치오가 태어난 때의 별자리가 황소자리이기 때문이라고 한다.


세부사항은 람보르기니 트라토리(Lamborghini Trattori) 공식 홈페이지 참고

http://www.lamborghini-tractors.com/en-eu/

저작권자 © 한국농기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